5.0
배상희
現 잡이지 커리어 전문가
現 동의대 진로전담 강사
나이가 들어서 마지막 생을 마감하면서까지도 필요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듭니다.
잡이지가 추출해주는 직무나 사례가 많다 보니 커리어전문가로서 구직(예정)자에게 제시할 수 있는 방향이 다양했습니다. 커리어전문가들에게는 자료집과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. 데이터 분석을 통한 통계자료(AI기반 직무역량 종합보고서)가 생성되는데, 잡이지 커리어전문가들은 이를 활용하여 더 나은 방향 제시가 가능합니다.
잡이지를 활용했을 때 학생들의 반응은?
스마트폰 혹은 웹으로 자신들의 경험을 기록하도록 했을 때 빠른 시간 안에 결과물을 만들어 냈고 그 결과물에 대해서도 놀라워했습니다. 본인이 선택 가능한 다양한 직무가 나온다는 점에서 만족해 하였습니다.
사례 – 어쩔 수 없이 공부한 과거는 이제 안녕
어문계열의 중국어학과 친구는 중국어 말고는 딱히 관심이 없으며 중국어과 또한 쉬운 방법을 찾다보니 어쩔 수 없이 오게 되었다고 하였다. 이 학생이 봉사를 통해 누군가를 케어했던 경험들을 썼더니 건강통역, 의료분야라는 새로운 관심사를 찾아내 주었습니다. 이런 결과에 대해 학생은 “안그래도 관심이 가던 분야였다.“, “추천받은 방향으로 공부를 더 해보고 싶다.”는 결심을 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. 잡이지를 통해 미처 파악하지 못했던 많은 부분들을 느끼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.
잡이지는 어떤 점이 강점이라 생각하시나요?
직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구직자들에게 잡이지의 AI기반 직무역량 종합보고서나 포트폴리오는 활용도가 높습니다. 인간의 생애주기를 보았을 때, 그 동안의 다양한 경험들을 관리할 수 있다면 또 다른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. 자신이 잘하는 일, 좋아하는 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잡이지,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